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문투고 시스템 [관리자] - 저널 설정에서 논문 투고 설정하기

본문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논문트랙(Submission Tracks)

 

 

❶ 저널에서 트랙(Tracks)을 운영할 경우 트랙을 생성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❷ 일반트랙, 급행트랙, 긴급트랙, 기획특집 트랙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❸ 급행트랙과 긴급트랙은 별도의 기간설정(예:심사 독촉 기간) 옵션이 주어집니다.

❹ 기획특집 트랙은 생성 후 기획특집 관리(Special Issue/Section Management) 메뉴에서 기획특집을 생성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논문 유형(Manuscript Types)

 

❶ 기본 논문 유형 외에 논문유형을 관리하고 싶다면, 논문 유형 명칭을 기입하고 유형을 선택하여 항목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만약 Research Paper, Editorial, Review or Comments 외에 다른 유형이 필요하다면 support@manuscriptlink.com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논문 기본 정보(Basic Information)

 

❶ 논문 기본 정보 메뉴는 저자가 논문 투고시에 입력하는 기본 정보들에 관해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논문 투고는 여러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논문 기본 정보'는 첫 번째 단계에 해당합니다. 

❷ 논문 제출시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항목들을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❸ 저자가 보는 화면의 미리보기를 나타냅니다.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저자 정보(Author Information)

 

 

❶ 저자 정보 메뉴는 논문 저자 입력 설정 화면으로 저자에게 공지할 내용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❷ 저자가 논문 투고시에 공동 저자 계정을 생성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회원관리 연동 저널의 경우 이 때 추가되는 저자는 학회 회원(정회원, 준회원 등)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단순 ManuscriptLink 회원으로 저자 정보에 포함되게 됩니다.)

❸ 투고료 자동 청구 설정시 논문 투고료는 논문 투고자 기준(1저자나 교신(책임)저자가 아닌)으로 부과됩니다.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커버 레터(Cover Letter)

 

 

❶ 커버 레터는 논문 제출시에 편집위원에게 전달하는 내용입니다.

❷ 저자가 커버 레터를 필수로 제출해야할지, 선택으로(제출하지 않아도) 해야할지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조정합니다.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선호하는 심사자(Preferred Reviewers)

 

 

❶ 일부 저널은 저자가 논문을 제출할 때 선호하는 심사자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❷ 만약 선호하는 심사자를 저자가 선택하기를 원치 않는다면 스위치 옵션을 off로 선택할 수 있으며, off로 선택해 놓은 경우 저자에게 선호하는 심사자 단계 자체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파일 업로드(Files Upload)

 

 

❶ 파일 업로드 메뉴에서는 저자가 제출하는 파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❷ 일부 저널에서는 표지, 저자 체크리스트 등의 추가 파일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 때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추가 파일에 대한 옵션을 조정해야하며, 저자가 참고할 만한 양식을 업로드해야 저자에게 나타납니다.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확인 및 제출(Confirm & Submit)

 

 

❶ 확인 및 제출은 저자의 논문투고 마지막 단계에 대한 설정으로, 앞서 파일 업로드 단계의 추가파일 옵션 중 저자 체크리스트를 파일로 받는 것은 선택이 가능하지만 확인 및 제출 단계에서 체크리스트는 필수입니다.  체크리스트는 확인 및 제출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❷ 저자가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체크해야할 항목들을 생성하고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