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문투고 시스템 [관리자] - 저널 설정에서 기본정보 설정하기

본문


 

■ 저널 설정(Journal Configuration)

 

❶ 저널 개설시에 다양한 설정을 하게 되지만 운영중에 설정을 변경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널 설정(Journal Configuration) 메뉴에서는 해당 저널의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청록색의 큰 카테고리 안에 세부설정 내용이 있으며 대부분은 저장 버튼없이 설정과 동시에 변경내용이 반영됩니다.)

 


 

■ 저널 설정(Journal Configuration) - 저널 정보(Journal Information)

 

 

❶ 저널 정보에서는 저널 이름, 홈페이지 등 기본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❷ 저널 이름(Journal Title), 축약 저널 이름(Journal Short Title), 출판 기관(Publishing Organization)을 제외한 항목들은 필수 입력 항목이 아닙니다.

 


 

 

❶ 통화(Currency)는 투고료/게재료 청구를 위한 설정입니다. 저널이 속한 학회에서 주로 쓰는 통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❷ 학회 직인(Journal Organization Stamp)는 수동 청구(PDF 첨부 발송)시 발송되는 청구서 마지막 부분에 직인을 나타내고자 할 때 쓰입니다. 

(학회 로고와 직인은 가급적이면 뒷배경이 투명한 GIF나 PNG로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저널 설정(Journal Configuration) - 서비스 유형(Service Type)

 

 

 저널 개설시 선택한 서비스 유형을 변경해야될 경우가 있습니다. 원하는 서비스 유형에 대한 기능들을 살펴보신 후 서비스 유형을 선택하시면 변경이 됩니다.

(한 번 변경 후 3개월까지는 다시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 저널 설정(Journal Configuration) - 저널 옵션(Journal Option)

 

 

❶ 저널 옵션(Journal Option) 메뉴에서는 논문 투고  및 심사에 관련된 굵직한 옵션(투고 분야(Division), 심사위원회 멤버(Board Member), 부편집장(Associate Editor)제도, 초빙편집장(Guest Editor)제도)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료 저널은 대다수 옵션을 활성화하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 저널 설정(Journal Configuration) - 직무 명칭(Job Title)

 

 

❶ ManuscriptLink 서비스는 논문 투고/심사 과정에서 다양한 역할이 참여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저희가 제공하는 직무에 대한 명칭 외에 저널에서 쓰이는 명칭이 있다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 명칭들은 저희 서비스에서 발송되는 이메일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꼭 직무 명칭 수정(Job Title Update)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셔야 변경내용이 반영됩니다.)

 

 


 

■ 저널 설정(Journal Configuration) - 투고 분야(Divisions)

 

❶ 투고 분야(Divisions)는 저자가 논문을 제출할 때 지정하는 카테고리와 같습니다.

❷ 새로운 투고 분야는 기호와 명칭을 기입하여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❸ 생성 및 저장된 투고 분야를 기반으로 부편집장(Associate Editor)이나 심사위원회 멤버(Board Member)에게 특정 투고분야(Divisions)를 할당하여 해당 투고 분야에 제출되는 논문을 담당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❹ 할당하는 방식이 아니라면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본인 관심분야 개념)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