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문투고 시스템 [관리자] - 저널 설정에서 논문심사 설정하기

본문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동료심사(Peer Review)

 

 

❶ 동료 심사(Peer Review) 메뉴에서는 심사자와 저자 간의 정보 노출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❷ 동료 심사(Peer Review)의 기본 값은 Double Blind 입니다.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심사 항목(Review Items)

 

 

❶ 심사 항목 메뉴에서는 심사자가 논문을 심사할 때 평가할 수 있는 항목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❷ 심사 항목은 6~2레벨로 설정할 수 있으며, 특정 항목은 저자에게 보이지 않게 저자에게 공개(Visible to author)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저자에게 남기는 심사의견란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별도의 설정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심사자가 논문에 대해 평가할 수 있는 심사 결정 항목(Accept, Reject 등)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무료 저널의 경우 '수정 후 재투고', '약간의 수정 후 재투고' 타입의 항목은 생성할 수 없습니다.)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심사 결과 판정 항목(Decision Items)

 

 

❶ 심사 결과 판정 항목 메뉴는 편집장, 부편집장, 초빙편집장이 해당 라운드에서 논문에 대한 최종 평가를 내릴 항목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메뉴 입니다.

❷ 결정 항목의 유형에 따라 게재수락(Accept) 유형으로 판정이 난다면 최종본 제출 단계로, 수정 후 재투고(Major Revision Required) 유형으로 판정이 난다면 재투고 단계로, 게재거절(Reject) 유형으로 판정이 난다면 최종게재가 거절됩니다.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부편집장 심사 관리(Associate Editor Review Management)

 

 

❶ 이 메뉴는 부편집장(Associate Editor) 제도를 운영시 부편집장에게 어떤 권한을 부여할지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❷ 일부 저널은 논문 최종 판정을 위해 부편집장이 편집장에게 보고를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럴 경우, 부편집장이 편집장에게 자신의 생각을 추천하게 됩니다.)

❸ 일부 저널은 논문 최종 판정을 부편집장이 직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저널은 부편집장이 논문에 따라 재량껏 '직접판정' / '편집장에게 보고' 중 선택하도록 허용합니다.

(초빙편집장 심사관리(Guest Editor Review Management) 메뉴의 설정 방법도 이와 같습니다.)

 


 

■ 저널설정(Journal Configuration) - 기타(Others)

 

 

❶ 이 메뉴에서는 심사 관리 관련하여 기타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❷ 이 항목은 '수정 후 재투고' 유형의 심사 결과를 내린 심사자에 한해서 수정 논문에 대한 재심사를 자동으로 진행할 것인가에 대한 옵션입니다.

❸ 이 항목은 심사자 풀(심사위원회 멤버)을 운영하는 저널의 경우, 심사를 마친 어떠한 심사자라도 심사자풀에 자동으로 추가가 되도록 허용할 것인가에 대한 옵션입니다.

❹ 이 항목은 담당 편집장이 심사를 할당한 심사자 혹은 부편집장, 초빙편집장 등을 점수로(별점) 평가할 것인가에 대한 옵션입니다. 이러한 평가결과는 아래의 화면과 같이 심사자의 정보에 공개되어 나중에 심사자를 선정할때 참고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