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정보처리학회] 2021년도 IT21 글로벌 컨퍼런스(줌과 유튜브의 장단점, 재방송)

씽크온웹 고객사 소식/고객사 소식

by (주)씽크온웹 2021. 7. 19. 12:00

본문

안녕하세요. 씽크온웹입니다  (•‿•)ゝ

 

씽크온웹의 고객사인 한국정보처리학회에서 2021년도 IT21 글로벌 컨퍼런스 온라인 행사를 함께 해주셨습니다.

컨퍼런스는 2021년 6월 10일(목) 부터 11일(금)까지 2일간 진행되었습니다.

 

홈페이지는 학회 맞춤형 홈페이지로 구축이 되었으며, 행사는 실시간으로 줌과 유튜브를 활용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실시간 행사 녹화본은 행사 종료 후 편집 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여 재방송되었습니다.

 

실시간 행사를 위해 씽크온웹 지원팀이 현장에 투입되었고, 동시 3개의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은 특성상 배경 레이아웃 활용이 어려운 반면 유튜브는 OBS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배경 레이아웃부터 화면 구성을 자유롭게 구성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화면 구성과 뒷배경 적용 등을 원하시는 학회에서 유튜브를 사용해주시고 있습니다.

 

IT21 글로벌 컨퍼런스의 경우 Keynote 세션과 개회식 등 메인 세션은 유튜브로 진행이 되고, 나머지 일반세션은 줌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이렇게 줌과 유튜브를 혼합하여 사용해주시기도 합니다.

 

유튜브는 위에 작성된 내용과 같이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댓글을 달지 않는 이상 누가 참석하였는지 알 수 없으며, 돌발상황을 제어하기 어렵다는점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참석자 기록이 남고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며 돌발상황 제어, 행사 녹화, 참석자 및 발표자 관리 등에 용이한 반면 화면 구성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줌과 유튜브는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학회 실시간 행사 특성에 맞는 것으로 선택하여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줌과 유튜브로 진행된 각각의 행사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실시간 행사 사진]

 


[줌 실시간 행사 사진]

 


홈페이지 세부 메뉴 이미지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연사소개


세부일정


협찬사

 

 

 

 

2021년도 IT21 글로벌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it21.kips.or.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