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문투고 시스템 [저자] - 신규 논문 투고

본문


 

저자(Author) 기본메뉴

 

 

❶ 로그인을 하시면 기본적으로 화면 상단에 각각의 역할 이름으로 주요 메뉴(관리자(Manager) ,편집장(Chief Editor), 부편집장(Associate Editor), 초빙편집장(Guest Editor), 심사자(Reviewer), 저자(Author))가 있습니다. 그 중 논문을 투고하기 위해서 저자메뉴 중 '신규 논문 투고'를 클릭합니다.  

 (이 화면은 예시화면으로 각 저널마다 역할 이름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논문제출 - 논문 기본 정보 입력 단계

 

 

❶ 논문 제출은 저널 설정에 따라 여러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종 제출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는 각 단계별로 내용을 저장하고 이어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❷ 첫번째 단계에서는 논문의 기본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❸ 항목 중 표시가 있는 항목은 필수 입력항목입니다.

 


 

■ 논문제출 - 공동저자 정보 입력 단계

 

 

❶ 저자 정보에서는 공동저자를 추가하는 2가지 방법 ❷,❸이 있습니다.

❷ 첫번째 방법은 기존 회원 정보에서 검색해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이메일, 이름, 소속기관명 순으로 검색해본 후 선택하여 공동저자를 추가 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첫번째 방법에서 공동저자가 검색되지 않을 시 계정을 생성한 후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입력한 이메일로 실제 계정 생성 및 안내 이메일이 발송되기 때문에 올바른 이메일을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❹ 저자를 추가한 후 저자 순서를 바꾸거나 교신저자(Corresponding Author)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논문제출 - 커버레터 입력 단계

 

 

❶ 커버 레터는 저널 편집 위원이 저자가 투고하는 논문 내용에 대해 첫번째로 보게 되는 정보입니다. 투고하는 논문이 지니고 있는 기여사항(Contribution)에 대한 신규성 및 중요도에 대해 커버 레터에 언급하여 편집위원에게 알리기 바랍니다.

(커버 레터 입력은 설정에 따라 필수로 입력해야될 수 있으며 위 화면과 같이 표시가 없을 경우에는 선택사항 입니다. )

 


 

■ 논문제출 - 선호하는 심사자 선택 단계

 

 

❶ 선호하는 심사자 선택 단계는 저널 설정에 따라 나타나지 않을 수 있고 필수로 입력해야될 수 있습니다. 

❷ 선호하는 심사자 선택 방법은 공동저자 선택 방법과 동일합니다.

 


 

■ 논문 제출 - 파일 업로드 단계

 

 

❶ 파일 업로드 단계에서는 추가 및 업로드(Add &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파일 유형(designation)을 알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저널은  Front Cover, Author Checklist 등의 추가파일 업로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또한, 알맞은 파일 유형(designation)을 선택하여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용량이 초과되어 업로드가 불가능할 경우는 support@manuscriptlink.com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 제출 - 확인 및 제출 단계

 

 

❶ 논문 제출의 마지막 단계로 입력한 내용들이 맞는지 확인한 후 제출하는 단계입니다.

❷ 이때, 일부 저널은 Author체크리스트와 같은 추가 확인/동의사항을 체크하길 요구할 수 있습니다.

❸ 문제없이 입력이 되었다면 확인 및 투고 (Confirm & Submit)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논문 수정

 

 

❶ 제출된 논문은 논문상태에 따라 해당하는 탭에 위치하게 됩니다.

❷ 논문 제출 후 관리자의 승인/접수 전까지는 정보 수신이 가능하며, 저자(Author) 메뉴의 투고 논문 관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관리자 승인 전 논문(ID가 부여되지 않은 논문)에 한해 수정 및 제출(Edit and Re-submit) 버튼이 나타나고, 이 버튼을 클릭하여 논문을 수정하고 다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논문은 수정이 불가능하며 수정이 필요할 경우 관리자와 상의 후 support@manuscriptlink.com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