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문투고 시스템 [심사자] - 논문 심사(Manuscript Review)

본문


 

■ 논문 심사(Manuscript Review)

 

 

❶ 논문 심사(Manuscript Review) 메뉴에는 요청받은 심사 논문, 할당된 심사 논문, 심사 완료 논문, 심사 해제 논문 탭이 있어 논문을 심사하는 단계별 상황을 확인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논문 심사(Manuscript Review) - 요청받은 심사 논문(Review Invited)

 

 

❶ 논문 심사(Manuscript Review) 메뉴의 요청받은 심사 논문(Review Invited) 탭은 편집장 혹은 부편집장이 심사 관리를 요청한 경우의 논문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논문 심사 요청이 아닌 논문 심사를 할당 받은 경우에는 이미 사전에 상의가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에 따로 수락할 필요 없이 바로 할당된 심사 논문 탭에 나타나게 됩니다.)

 


 

■ 논문 심사(Manuscript Review) - 할당된 심사 논문(Review Assigned)

 

 

❶ 할당된 심사 논문(Review Assigned) 탭에서는 편집장 혹은 부편집장에 의해 심사 관리를 할당 받은 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❷ '논문 심사' 버튼을 클릭하여 논문 심사를 진행합니다. 논문심사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논문 심사는 논문에 대한 기본 정보를 확인한 후 심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논문 심사는 저널에서 설정한 심사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항목 중 표시가 있는 항목은 필수 심사 항목 입니다.)

 

 

 

심사 중 추가적으로 파일을 첨부하여 심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추가 심사 의견(Additional Review Result) 파일을 '추가 및 업로드(Add &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심사가 완료되면 '승인 및 심사 결과 제출(Confirm & Submit Review Result)' 버튼을 클릭하여 심사 결과를 편집위원에게 제출합니다.

(심사는 3분에 한번씩 자동 저장되며, 임시저장(Temporarily Save) 버튼을 눌러 저장 후 다시 심사를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❸ '제출 기한 연장(Extend Due Date)'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심사 기한을 변경하고 싶다면 '제출 기한 연장(Extend Due Date)' 버튼을 클릭한 후 원하는 심사기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심사 기한을 편집장 혹은 부편집장이 검토한 후 결정한 심사 기한까지 심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논문 심사(Manuscript Review) - 심사 완료 논문(Review Completed)

 

 

 ❶ 심사 완료 논문(Review Completed) 탭에서는 심사가 완료된 논문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논문 심사(Manuscript Review) - 심사 해제 논문(Review Dismissed)

 

 

❶ 심사 해제 논문(Review Dismissed) 탭에서는 심사자가 기간 내에 심사를 진행하지 않거나, 편집장 혹은 부편집장이 해당 심사자를 해제하는 경우의 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