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문투고 시스템 [초빙 편집장] - 논문 심사 관리(Review Process Management)

본문


 

■ 논문 심사 관리(Review Process Management)

 

 

❶ 논문 심사 관리(Review Process Management) 메뉴에는 신규 논문 심사, 수정 논문 심사, 기타 논문의 탭이 있어 논문을 심사하는 단계별 상황을 확인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논문 심사 관리(Review Process Management) - 신규 논문 심사(New Manuscript)

 

 

❶ 논문 심사 관리(Review Process Management)의 신규 논문 심사(New Manuscript) 탭에서는 심사 관리를 지정 받은 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❷ '심사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심사 관리 화면에 들어가게 되면 심사자를 선택할 수 있는 4가지의 방법이 존재합니다.

 


 

 

❶ 첫 번째는 심사자 위원회 멤버에서 심사자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일부 저널에서는 심사자 위원회 멤버(Board Member)로 심사자 목록을 따로 관리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관리되는 심사자 목록 중에서 심사자를 선정할 수 있고, 심사자별로 담당 투고분야(Division)을 관리하는 저널이라면 이를 통해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❷ 심사자 목록에서 보이는 I는 현재 심사 초빙된 개수(전체저널)를 뜻하며, A는 현재 심사가 할당된 개수를 뜻합니다. C는 현재까지 심사 완료한 개수(전체 저널), R은 전체저널에서의 해당 심사지의 평점을 뜻합니다.

❸ 검색창을 통해 심사자의 이름, 이메일, 기관, 관심(전문)분야를 검색하여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심사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❶ 저널에 논문을 투고한 이력이 있거나 저널의 관리자, 편집위원 등의 구성원이라면 논문을 심사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널에 한번이라도 논문을 투고했거나 저널의 구성원인 사람들 중에서도 심사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❶ 일부 저널은 논문을 투고할 때 저자가 선호하는 심사자를 선택/추천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저자가 선호하는 심사자를 선택/추천했을 경우 선택/추천받은 사람을 논문 심사자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심사자가 ManuscriptLink 계정이 있을 경우에는 바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만약 심사자가 ManuscriptLink 계정이 없을 경우에는 계정 생성과 함께 심사 의뢰를 해야 합니다. 계정 생성을 통한 심사 의뢰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❶ 앞선 옵션 중에서 적절한 심사자를 선택하지 못할 경우, 심사자 계정을 직접 생성해서 심사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❷ 이메일(ManuscriptLink 아이디로 사용됨)만 정확히 알고 있다면 해당 심사자의 계정을 생성하여 심사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❸ 적절한 정보를 입력하고 생성 및 선택(Create & Select)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생성과 함께 바로 심사자로 선택 가능합니다.

(계정이 생성된 심사자에게는 심사 초빙이나 할당을 할 때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 논문 심사 관리(Review Process Management) - 수정 논문 심사(Revised Manuscripts)

 

 

❶ 수정 논문 심사(Revised Manuscripts) 탭에서는 관리자에 의해 승인된 저자의 수정 후 재투고 논문을 심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심사 관리에서 심사자 초빙/할당의 방식은 신규 논문 심사(New Manuscript) 탭에서의 심사 관리 방식과 동일합니다.)

 


 

■ 논문 심사 관리(Review Process Management) - 기타 논문(In Other Status)

 

 

❶ 기타 논문(In Other Status) 탭에서는 초빙 편집장이 관리하는 것 이외의 논문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